본문 바로가기
60갑자

병술일주 丙戌日柱 에 대하여

by Engage your life and make it fun 2022. 12. 18.
728x90
반응형

병술일주는 일간병화가 태양이고 빛을 의미한다. 병술일주는 사회적으로 들어나고 활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모습니다.

병화가 떠 있다는 것을 사람들의 눈에 잘 뛰고 인기있고 주목이되고 식신을 깔고 있어서 말과 행동으로 시선을 잡는사람이다.

지지술토에는 병, 무를 입묘하고 특히 중년이후 묻히는 현상이 있어서 병술일주가 마음을 내려놓는 사고를 가지면 좋다.

병술은 백호살로 가스통의 현상으로 강력한 화생토로 식신의 에너지가 강력하여 발산해서 사회성으로 잘 이용하면 발전적인 에너지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식신이 재성으로 가면 사업도 잘 되는 양상이다. 

병술 일주중 을묘라는 정인이 입묘되는 모습도 보여서 병술일주가 사회적으로 잘 나갈 때 엄마와의 인연이 멀어지는 현상이 발생 할수도 있다. 

병술일주의 지지 정화도 형제의 입묘현상도 있어서 비겁의 세력이 강한 경우 형제의 입묘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다.

연월지에 병술일주 신금이 정재로 돈과 물질에 대한 집착도가 강하게 나타난다. 인간일 양간이라 남성적이고 지지술토도 양성이라 남자다운 터프함과 방력있는 에너지로 나타난다.  전문성, 프로, 남보다 앞서나가는 자질이 두드러진다.  

병술은 해가 저물고 있는 시점이라 건강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일주다. 타주중 사화와 비겁이 받쳐주면 건강상 문제는 적을것이다. 타주에 인성이 있으면 교육 윤리 도덕적인 분야, 연월에 재성을 보면 마케팅, 광고, 영업으로 종사하고 연월에 관성이면 사회 언론 방송 정치 법 관련 종사하게 된다. 

병술일주는 백호살이라 관성, 인성이 발달 되면 의료분야로 의료진으로 일을 한다. 백호살은 화를 저장해 놓은 형상으로 에너지분야에 유리하지만 건강을 챙겨야 한다. 

병술일주는 나를 들어내고 싶은 심리가 작동하고 여건상은 정신과 환경에 이끌려가는 일주다. 그러므로 교육, 철학, 복지와도 연결이 잘 되는 일주다. 

병술일주물상은 해가 떨어지는 데 불로 식신의 행위를 하고싶어하는 심리로 요식업, 유흥업, 화류계로 가는 경우도 있다. 

병술일주 타주에 신금이 있으면 재물운이 잘 따르는 경우이고 임목, 오화운에 금전적으로 고생할 수 있어서 유의해야 한다. 

병술일주는 임수편관, 신금재성이 있어서 재물적으로는 유리하고 건강에 대한 불리한 요인은 항상 있어서 건강을 유의해야 한다. 

재고귀인을 놓은 사람은 운에서 충형冲刑이 올 때 재성이 탈재 혹은 성재현상으로 합반(合绊)하여 합거(合去)를 조심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